안녕하세요 투어바람입니다.

최근 코로나 19 관련하여 미국은 위험지역이 아니오나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미국입국 예정이신 분들께 국제보건기구(WHO) 권고사항과 미국내 방역기준과 분위기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정확한 정보로 지나친 공포감이나 지나친 무신경을 모두 방지하고자 안내드리오니 미국입국시 참고하시고 건강하고 즐거운 미국여행 하시는데 판단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투어바람은 고객님들의 안전한 미국여행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미국의 확진자 수는 총 423명(2020년 3월 10일 기준, CDC 집계)입니다.

2. WHO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권고준칙은 손을 자주 씻는것과 본인이 기침을 할 경우 마스크 착용입니다. 

3. 미국에서 마스크 사용은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미국에서 마스크를 착용한다는 것은 보균자이거나 환자라고 오인되기 쉽기 때문에 미국입국시 특히 공항 입국심사시에는 마스크를 쓰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4. WHO의 발표에 의하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공기감염이 아닌 비말감염(타액 유입 등)이며 이는 보균자와 한 공간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감염되지 않고 보균자의 타액 등이 호흡기를 통해 유입되었을때 감염이 생긴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마스크 착용은 기침&발열 등의 증상이 있는 분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 착용하는 것이며 일반 사람들에게 착용을 권하지는 않습니다. 만일 바이러스가 있다면 일반 마스크로 바이러스까지 걸러지지는 않습니다.

5. 현재까지 알려진 신종 코로나의 치사율(중국 외 지역 전세계 기준, WHO 집계)은 1% 미만으로 이는 일반 감기나 독감의 치사율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 수치는 정상적인 건강상태의 사람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경우 적절한 치료를 받을시 생명에 위협이 될 수 없는다는 뜻입니다. 

6. 미국입국시 열적외선 스크리닝 등을 통하여 모든 입국자들을 검역하고 있으며 최근 2주동안 중국을 방문했거나 경유한 승객들의 입국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7. 한국과 다르게 미국내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직접적인 영향권에 있지 않기 때문에 차분하게 대응하는 분위기입니다.

8. 이번 신종 바이러스로 인하여 유럽에서 아시아계에 대한 차별행위가 보고되고 있으나 미국은 이민자의 나라로서 원래 인종차별이 드물며 이번일로 인한 아시아계 주민들과 관광객들에 대한 차별이나 혐오가 보고되고 있지 않습니다. 

9. 마지막으로 우리나라는 면적당 인구밀도가 높고 발원지와 가깝기 때문에 이번 신종 바이러스와 관련하여 아주 민감하게 대응하고 있으나 미국은 보균자 유입을 막는 정도로 차분하게 대응하고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0. 미국은 방역과 치안이 안전한 나라이나 여행시에는 손을 자주 씻고 패키지 일행 외의 사람들과 가까운 대면접촉을 피하여 비말감염의 가능성을 줄이는 등 항상 보건수칙을 준수하시어 안전한 여행하시기 부탁드립니다.

 

<항공기 탑승시 검역안내-업데이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미국 도착시 검역이 강화되어, 14일 이내 중국 본토에서 출발 또는 환승한 경우 항공기 탑승이 제한됩니다.


◎ 적용 : 한국시간 기준 2월 3일 07:00 이후 한국에서 출발하는 미국행 항공편


◎ 제한 내용

- 대상 : 미국 입국일 기준 14일 이내에 중국 본토에 체류하였거나 환승한 승객 (홍콩/마카오 제외)

- 제한 사항 : 미국행 항공기 탑승 불가


◎ 예외 사항

- 미국 시민권자, 미국 영주권자(Permanent Resident Card 혹은 Letter of Parole 소지) 는 아래 공항으로만 입국 가능

- 뉴욕(JFK), 샌프란시스코 (SFO), 시애틀(SEA), 하와이 (HNL), 로스앤젤레스(LAX), 시카고(ORD), 애틀란타(ATL)


◎ 유의 사항

- 중국 체류 및 환승 여부 확인을 위해 탑승 수속 및 항공기 탑승에 평소보다 많은 시간 소요가 예상됩니다.

-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공항에 오셔서 탑승수속 완료 및 탑승구에서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